개인적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다음으로 좋아하는 분야가 자동차 입니다. 마세라티가
최근 뜨거운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 다름아닌 MC20이라 명명된 자동차가 새롭게 발매 된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위치는 페라리의 F8 보다 한 단계 아래의 포지션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페라리가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F360이나
F430을 생각하면 지금의 F8은 하이퍼카 수준이죠.
이번 마세라티의 MC20은 정말 놀라운 결과물의 결정체라고 생각합니다. 3리터의 Nettuno 엔진은 무려 63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당연히 미드쉽 엔진이며 이상적인 무게
배분과 비틀림 강성을 얻기 위해 캐빈 스페이가 진짜 모노코크 방식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그런데 의아했던 것은 3리터에 V6 엔진이라는 것입니다. V6 엔진은 약간 변태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V8보다 구조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수퍼카에 V8이 많은 이유는 뱅크각이 90도로 높이가 좀 더 낮은 엔진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MC20에 탑재된 3리터
엔진은 뱅크각이 90도입니다. 20년 전과 비교하면 엔진
설계 기술이 정말 발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운사이징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였지만 향후
내연기관 엔진 자동차의 판매가 언제까지 이뤄질지 모르기 때문에 마세라티의 마지막 내연기관 수퍼카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역사적인 자동차에 소너스 파베르가 개발한 스피커가 탑재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머지 않아 페라리에도 소너스 파베르의 카오디오가 탑재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소너스
파베르는 이미 파가니의 수퍼카에도 카오디오를 납품한 이력이 있지요.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